[구인] 경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에서는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한인디아스포라 디지털 아카이브 : 인공지능 기반 융합적 DB 구축 및 트랜스로컬리티적 재해석)

경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에서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한인디아스포라 디지털 아카이브 : 인공지능 기반 융합적 DB 구축 및 트랜스로컬리티적 재해석> 담당 박사급 전임연구원으로 일하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한국인 이민의 미시사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디지털 아카이브로 만들어 관련 연구자들에게 제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1단계 연구 기간 동안 자료 수집이 많이 이루어져 올해 시작되는 2단계 연구에서는 DB화 작업, 특히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료의 메타데이터 생성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인문학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관련 연구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근무조건]
가. 임용시기 : 2022년 3월
나. 계약기간 : 2022년 3월 ~ 2023년 2월
   (2022년 9월 ~ 2025년 8월의 사업기간 동안 1년 단위로 근무평가를 통해 재계약)
다. 보수수준 : 연봉 4천만원 (4대 보험 및 퇴직금 포함)
라. 근무시간 : 1일 8시간, 주 5일 근무 (거주지에 따라 협의하여 조정 가능)
마. 근무지 : 경북대학교 글로벌 플라자 1410호
* 연구재단 정책상 보수수준을 쉽게 조정할 수 없으나, 거주지 등 처하신 상황에 따라 최대한 조정해 보려 합니다. 문의사항은 저에게 DM이나 이메일 chankyungpak@knu.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H 연구자 구인(출처: 경북대 박찬경 교수님 페이스북]

Leave a Comment